제목 :창원대-창원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창원시 도시재생 위한 업무협약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자 :2017-08-24
  • 조회수 :651
창원대-창원시 도시재생센터 협약식.JPG

창원대학교(총장 최해범) 산학협력단(LINC플러스사업단)은 창원대 산학협동관에서 창원시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김영)와 창원시에서 추진되는 도시재생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사진>은 창원대학교 산학협력단(LINC플러스사업단) 박경훈 단장과 손재현 창원시도시재생지원센터 사무국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창원시의 도시재생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한 협력적 거버넌스 체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지역전문가와의 연계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토대로 도심활성화 및 지역균형발전의 촉진 및 지원 지역역량강화 프로그램의 개발 및 운영 창원시도시재생사업과 관련된 공공 인프라의 이용 기타 창원시 도시재생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창원대 산학협력단(LINC플러스사업단) 박경훈 단장은 지역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저하, 인구절벽 등 도시의 여건은 계속해서 어려워지고 있으며, 이러한 시기에 추진되는 도시재생은 무엇보다 중요한 사업이라며 앞으로 창원시에서 추진되는 도시재생사업에 분야별 전문지식을 갖춘 교수진과 젊고 번뜩이는 아이디어가 있는 학생들을 함께 활동할 수 있도록 창원대 차원에서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했다.

 

창원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손재현 사무국장은 창원시에서 추진되고 있는 도시재생사업은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이어가는 대화와 같다. 개별 교수님들과 진행되던 협의 구조에서 탈피해 창원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분들과 함께할 수 있게 됐다지역 재생과 회복력 확보를 위해 구상 중인 창원시의 도시재생과 지역 밀착형 사업인 창원대 산학협력선도대학(LINC플러스) 사업이 유기적으로 결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창원대-창원시 도시재생센터 협약식.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