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연협력연구 CWNU Bigdata System

국립창원대학교 LINC 3.0

서브 콘텐츠

커뮤니티

사업단뉴스

창원대-김해시 도시재생지원센터, 도시재생 산학협력 MOU
관리자2018-06-07조회 2940

창원대-김해시 도시재생지원센터, 도시재생 산학협력 MOU

image



창원대학교(총장 최해범) LINC플러스사업단은 창원대 산학협동관에서 김해시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김남룡)와 김해시에서 추진되는 도시재생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창원대학교 LINC플러스사업단 박경훈 단장과 김해시 도시재생지원센터 김남룡 사무국장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협약을 통해 김해시의 도시재생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해 창원대와 협력적 거버넌스 체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지역전문가와의 연계 협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창원대학교 LINC플러스사업단과 김해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이번 협약을 토대로 도심활성화 및 지역균형발전의 촉진 및 지원 지역역량강화 프로그램의 개발 및 운영 해시 도시재생사업과 관련된 공공 인프라의 이용 등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김해시 도시재생지원센터 김남룡 사무국장은 도시재생의 끝은 공경제의 창출과 성장라며 도시재생사업을 통한 공공의 이익추구를 위해 지역밀착형 사업인 창원대 산학협력선도대학(LINC플러스)사업과 유기적으로 결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창원대 산학협력단·LINC플러스사업단 박경훈 단장은 앞으로 김해시에서 추진되는 도시재생사업에 전문지식을 갖춘 교수진과 젊고 번뜩이는 아이디어가 있는 학생들이 함께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