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연협력연구 CWNU Bigdata System

국립창원대학교 LINC 3.0

서브 콘텐츠

커뮤니티

사업단뉴스

창원대, 지역민을 위한 체험형 아트페스티벌 개최
홍지수2018-11-08조회 2574

창원대, 지역민을 위한 체험형 아트페스티벌 개최


image


창원대학교(총장 최해범)25일 지역민을 위한 아트페스티벌 글림생활26~28일 경남도립미술관 앞 광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창원대(국립대학육성사업추진단)LINC플러스사업단, 경남도립미술관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아트페스티벌은 글림생활’(글림=+그림)이란 주제로 지역민들이 쉽게 접할 수 없었던 글·그림, 음악을 모티브로 한 북아트 및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될 예정이다.

 

행사는 야외광장의 설치된 국형걸 작가의 숨바꼭질을 중심으로 작품 내·외부에서 진행되며, 인쇄기법 실크스크린 등의 체험활동과 지역작가 아트상품의 관람 및 판매, 팀별 음악공연에 이어 3층 전시실에서 아티스트 토크가 열린다.

 

특히 창원대 미술학과 부스에서는 주민들이 직접 참여 가능한 체험과 아트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27~28일은 지역에서 활동하는 6팀의 뮤지션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경남도립미술관은 행사기간 동안 무료로 개방해 지역민의 문화활동 폭을 넓히고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창원대 LINC플러스사업단은 문화예술을 통한 지역사회 도시재생을 위해 문화융합 도시재생 연계전공과정 개설 및 문화융합 도시재생RCC운영 등 지역사회의 효율적인 도시재생 활성화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

 

*붙임: 행사 리플릿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