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연협력연구 CWNU Bigdata System

국립창원대학교 LINC 3.0

서브 콘텐츠

커뮤니티

사업단뉴스

국립창원대-삼성창원병원, 교육전담간호사 교수법 역량강화 워크숍
관리자2024-02-06조회 1012

editor_image


국립창원대학교 간호시뮬레이션교육센터(센터장 김찬희)는 삼성창원병원과 산학협력 활성화 업의 일환으로 ‘교육전담간호사 대상 교수법 워크숍’을 삼성창원병원 행정동 대회의실에서 2차례에 걸쳐 개최<사진>했다고 6일 밝혔다.


국립창원대 간호시뮬레이션교육센터와 LINC3.0사업단에서 공동 주최한 워크숍은 삼성창원병원 간호본부 관리자와 간호교육 리더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료했다.


교육전담간호사 대상 교수법 워크숍은 국립창원대와 지역의 상급종합병원인 삼성창원병원이 협력해 지역 내 의료기관 임상간호교육자의 교수자로서 능력개발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전담호사의 교수법 역량을 강화하고자 실시됐다. 특히 오는 5월 20일부터 병원급 이상 의료관에 자격을 갖춘 교육전담간호사 배치가 의무화된 가운데 교육전담간호사들의 교수법 역량을 향상하는 자리가 됐다.


국립창원대 김찬희 간호시뮬레이션교육센터 센터장은 “신규간호사의 직무수행에 필요한 지식과 술 교육을 전담할 교수자로서의 역량을 갖춘 교육전담간호사들을 통해 지역 신규간호사 역량 강화 및 이직 최소화에 기여하고나아가 질 높은 지역 보건의료서비스 발전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도 지역의 의료기관들과 지역 보건의료서비스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editor_image


*사진국립창원대 간호시뮬레이션교육센터는 삼성창원병원과 산학협력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교육전담간호사 대상 교수법 워크숍을 개최했다.